설측교정 일기
서면 치과의원 설측교정 일기 4
nabimum91
2023. 2. 16. 15:59
728x90
반응형
SMALL
첫 교정일은 2018년 5월 23일이며 서면 치과에서 설측교정을 하였습니다. 제 돈 주고 한 교정일기니까 개인 간의 의견차 이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진은 약간 혐오스러울 수도 있어요.
매 회 6주마다 한 번씩 들린다. 역시 설측교정의 최대! 장점은 심미적으로 매우 좋다는 것이다. 그 어느 누구도 내가 먼저 교정했다고 말하지 않는 이상 아무도 교정했는지 모른다. 다만 발음이 많이 어눌해서 외국인인가 더더욱 의심받기는 하지만 그래도 심미적으로 매우 만족한다. 아마 이 장점이 너무 커서 다른 단점들을 다 커버해 버리는 것 같다.
보다시피 겉으로는 정말 말끔하다. 교정한 분들 보면 웃을 때마다 철도길같이 보이는 와이어들이 보여서 예쁜얼굴을 10배는 더 못생기게 만드는 교정인데 설측은 말끔하다. 다만 단점이 있다면 혀가 잘 붓고 시간도 오래 걸리고 관리가 까다롭고 잘해주는 치과도 없을뿐더러 가격이 2 ~ 3백 정도 더 비싸다는 것! 나열해 보니까 단점이 너무 많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점이 너무 크므로 퉁쳐지는 느낌이다.
오늘도 쿨한 원장님은 위생사가 설치해 놓은 결과물만 보고 퇴장하셨다. 윗쪽 덧니 부분 바깥쪽으로 장치 하나를 붙여서 교정시간을 줄일 수 있다고 말씀하셨으나 나의 부정적인 피드백으로 통과 - 다음을 기약하며 위아래로 스프링 추가를 했다. 역시 이날 하루 죽만 먹었다.
교정일기 쓸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정말 빨리 교정이 끝났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글을 쓴다.
728x90
반응형
LIST